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유비 프로필 나이 개명2번 엄마 견미리 I 90억 대저택 구경하기

by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 - 고글 2024. 3. 20.

SBS 강심장 VS에 출연한 견미리의 딸 배우 이유비에 대해 핫 합니다. 집이 90억이 넘는 대저택에 사는 것도 개그우먼 엄지윤을 통해 알려졌는데요, 오늘은 배우 이유비 프로필 나이 개명 2번 한 이유 그리고 엄마 견미리, 마지막으로 90억 대저택 구경해 보겠습니다. 

 

 

 

 

강심장 VS 배우 이유비 대저택 공개

 

강심장VS-이유비
강심장VS 이유비 (출처: sbs)

 

지난 19일 방송된 SBS ‘강심장 VS’에서는 드라마 ‘7인의 부활’ 이준, 이유비, 윤태영, 이정신, 김도훈이 출연했다.

 

이날 엄지윤은 이유비의 집에 초대받아 놀러 간 적이 있다고 말했다. 개그우먼 엄지윤이 절친인 배우 이유비의 집을 방문한 소감을 밝혔다.

 

이유비는 "다음날 촬영이 있는데 엄지윤이 나오라고 하더라. 그래서 그냥 집으로 오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유비-저택
이유비 저택 (과거 개는훌륭하다 방송캡쳐)

 

엄지윤은 "유명한 집이지 않냐. 집 구경만 1시간을 했다. 천국 같고 갤러리 같더라"며 "화장실에 가니 두루마리 휴지가 엄청 많은데, 그것마저 고급스러워 보였다"라고 감탄했다.

 

이에 이유비는 "나도 얹혀사는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 한 예능을 통해 해당 집의 시세가 약 90억 원이며 한 달 관리비도 약 400만~500만 원 선이 나온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이다인은 과거 "일요일 오후. 내 방 거실에 TV 생겨서 매우 신남"이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방 사진을 공개했는데, 방 크기가 여느 가정집의 거실 크기처럼 넓어 '셀프 금수저 인증'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배우 이유비 프로필 나이 개명 2번 

 

배우-이유비
배우 이유비

 

배우 이유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프로필과 나이 그리고 개명을 2번이나 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와 과거 이름은 다음과 같다.

 

 

배우 이유비 인스타

 

 

배우 이유비 프로필 

본명 : 이소율 (李소율, Lee Soyul)
출생 : 1990년 11월 22일 (33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現 서울특별시 광진구)
신체 : 163cm | 43kg | B형
가족 : 생부 임영규, 계부 이홍헌, 어머니 견미리 여동생 이다인, 남동생 이기백(1999년생)
제부 가수겸 배우 이승기, 조카(2024년 2월 5일생)
학력 : 숭의초등학교 (졸업) 선화예술중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 학사)
종교 : 불교
소속사 : 고스트 스튜디오
데뷔 : 2011년 MBN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
MBTI :  ESTP

 

 

 

 

 

어린 시절엔 엄마처럼 배우를 할 것이냐는 주위의 물음이 싫어 배우가 되지 않을 거라 다짐했지만, 정작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성악을 전공하게 되었다.

 

배우-이유비
배우 이유비

 

대학교 2학년 당시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서 가족들에겐 알리지 않고 MBN 시트콤 오디션에 참가했다.

 

배우-이유비
배우 이유비

 

난생 첫 연기 오디션이었음에도 합격하여 2011년, 《뱀파이어 아이돌》을 통해 데뷔했다.

 

 

 

 

 

배우-이유비
배우 이유비

 

이유비는 개명을 총 2번 했다. 임유진 - 이유진 - 이소율. 출생 당시의 이름 '임유진'은 생부 임영규의 성씨를 따른 것이다.

 

배우-이유비
배우 이유비

 

부모님이 이혼 후에 어머니 견미리의 현재 남편인 계부 이홍헌의 성을 따르며 '이유진(李侑珍)'으로 개명했다.

 

이유비
이유비

 

마지막 현재 이름인 '이소율'은 독실한 불교 신자인 어머니 견미리가 딸들의 미래와 평안을 위해 바꾼 불교식 이름이다.

 

 

 

 

배우 이유비 엄마 견미리 

 

배우-견미리
배우 견미리

 

이유비의 엄마는 배우 견미리이다. 30년 이상 연기생활을 한 베테랑이다.

 

견미리는 여러 드라마에서 주연과 조연을 맡아 활약했다.

코믹하고 푼수 같은 역할부터 악랄하고 교활한 역할까지 넘나드는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이다.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건 조선왕조 오백 년 인현왕후 편에서 숙빈 최 씨 역으로 인현왕후를 돕기 위해 뒤에서 여럿 활약을 보이다 숙종에게 승은을 입는 역이었다.

 

 

 

 

 

2003년 출연한 드라마 대장금에선 극을 이끌어나가는 악역 '최 상궁' 역으로 열연, 극 초반부터 죽음으로 하차하는 후반에 이르기까지 악역으로서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견미리의 대표작이라는 평가가 있다.

 

✅  배우 견미리 프로필 

출생 : 1965년 1월 27일(59세) 서울특별시
신체 : 159cm, 45kg,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배우자 이홍헌(1967년생, 1998년 결혼 ~ 현재) 장녀 이유비, 차녀 이다인, 아들 이기백(1999년 1월 12일생) 사위 이승기, 손녀(2024년 2월 5일생)
학력 :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무용과 / 졸업) 세종대학교 (무용학 / 학사)
종교 : 불교
소속 : 위너스미디어
데뷔 : 1984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

 

견미리의 차녀 이다인이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결혼하여 사위가 이승기라는 대단한 집안이다. 

 

이다인-이승기-결혼
이다인 이승기 결혼

 

이다인과 이승기는 2023년 4월 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에는 많은 연예계 동료들이 참석하여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했다.

 

배우 견미리 씨는 친오빠의 소개로 1998년 사업가 이홍헌 씨와 재혼했다. 두 딸은 전 남편과 사이에 태어났고 장남은 이 씨 사이에서 태어났다.

 

 

 

 

 

대규모 저택을 소유한 견 씨는 연예계 활동 외에 주식 및 홈쇼핑에서 대박을 터뜨리면서 재산을 축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는 현재 남편인 이 씨와 재혼하면서 금융업계 주목되는 투자자 및 재력가로 떠올랐다.

 

남편 이 씨는 견 씨의 주식 투자에 있어 투자가이드의 역할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이유비 90억 대저택 구경하기 

 

한남동-견미리-자택
한남동 견미리 자택

 

얼마 전 재벌닷컴이 1억 원 이상 주식을 보유한 연예계 스타 18명을 발표했었는데. 이 가운데 바이오업체인 보타바이오의 대주주가 된 견 씨가 보유주식 가치 121억 원으로 8위를 기록했었다.

 

장녀 이유비도 5만 7000 여주를 배정받아 보유주식 가치 6억 원으로 주식부자 15위에 올랐었는데 지금 이유비의 재산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배우 이유비는 엄마 견미리가 구입한 한남동 저택에서 같이 살고 있다.

 

견미리-자택-모습
견미리 자택 모습

 

한남동에 위치한 견미리 자택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6층의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있다

 

견미리 씨가 준공부터 설계까지 관여했고 층마다 개인 공간이 있고 방에는 거실이 따로 있는 미국에 있을 법한 대저택이다견미리 자택 시세는 90억 원(2018년 기준)인데 지금은 100억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달 관리비만 4~5백만 원가량이며 필요한 관리인도 3, 4명인 큰 집이라고 한다.

 

마무리 

지금까지 이유비 프로필 나이 개명 2번 엄마 견미리의 프로필, 출연 작품을 알아봤고, 90억 대저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